본문 바로가기
IT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by 즈칸루하 2015. 8. 27.

사회생활 하다보면 기본증명서 발급받을일이 많이 생깁니다.

가족관계증명서부터 인감 또는 가장 많이 필요로하는 등본 등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주민센터나 구청에 가서 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젠 인터넷시대!

인터넷으로도 이런 기본증명서들을 발급 받을 수 있다니 좋은세상입니다.

 

저는 얼마전에 출신학교 재적증명서를 발급하려고 했는데 인터넷으로 되는지 알아보고는 바로 인터넷으로 발급받았죠.

 

 

그래서 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네이버에서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검색하시던지 포스팅 제목처럼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이라고 검색합니다.

저는 후자로 검색했습니다.

 

 

대한민국 법원이 사이트의 주체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기본증명서 발급받으려면 두가지가 필수입니다.

필수 준비물 2가지 

 

1. 공인인증서

2. 개인용 프린터

 

준비물이 준비되셨다면 위 사이트에서 발급 받아봅시다.

 

 

첫번째 메뉴에서 열람/발급에서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해 주시거나 메인메뉴에서 선택해도 됩니다.

자신에 발급받으려는 종류를 선택해서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이랑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동의를 확인합니다.

그전에 미리 [발급가능 프린터확인]버튼으로 프린터를 확인해 주세요.

 

 

조회버튼을 누르면 바로 공인인증서 확인에 들어갑니다.

 

이후에 절차를 따라서 진행을 하시면 원하시는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프린터로 예쁘게 출력되어서 제출용으로 발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