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여기서 해보세요

by 즈칸루하 2018. 4. 14.

성인이되면 누구나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싶어합니다. 왜인지 그 때에는 로망 같은게 있나봅니다. 운전면허를 따면 바로 자동차를 운전해서 전국 곳곳을 다닐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저도 그래서 나이가 되자마자 면허를 취득했는데요. 그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납니다. 면허증을 살펴봐도 자주 갱신하다보니 자세히 안나와 있습니다. 어디서 확인해 봐야할까요? 

저는 이파인이라는 곳에서 확인을 해 봅니다. 조금 귀찮은 구석이 있지만 그래도 이 곳을 이용하는데요. 이유는 이 곳 서비스가 좋기(?) 때문입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도 가능하지만 교통범칙금 납부 여부와 같은 민감한 부분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검색창에서 이파인으로 검색하면 바로 홈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이름이 eFine이라 그냥 이파인이라고 부른답니다. 실제이름은 위 그림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하면 메인페이지에 떡하니 보입니다. [운전면허조회] 보이시죠?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갈 수 있는데요.

처음 방문자시라면 조금 귀찮거나 짜증날 수 있어요. 바로 보안프로그램 설치 때문인데요. 필요한게 있다면 감수해야겠죠?

내 정보를 조회해 보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고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받는 것이 로그인 대신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운전면허 취득일을 조회할 수 없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다면 내 운전면허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있어서 일부 가림을 했습니다.

포스팅하면서 다시 보니 운전면허 취득관련해서 개인의 역사가 보이네요. 재발급사유도 보이고 적성검사 갱신일자 등 다 나오네요.

제일 아래쪽에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결과가 나오네요. 보통 1종보통 결과만 있을텐데, 저는 2종 이 후 1종을 취득해서 그것까지 다 나오네요. 여러분도 이렇게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