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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인터넷 전입신고 민원24

by 즈칸루하 2016. 1. 29.

어릴 적에 이사를 참 많이 다녔었는데요. 요근래는 10년 간 한 곳에 정착하고 있습니다.

아는 지인이 이사 때문에 바빠서 저한테 전입신고를 혹시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지 알아봐달라더군요.


저는 민원24라는 곳을 이미 알고 있어서 대강 알아보고 인터넷 전입신고를 할 수 있다고 했죠. 

미리 말씀드리면 인터넷 전입신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확정일자]라는 것을 실제로 지역 주민센터에서 직인을 받으셔야하기 때문에

결국은 동사무소 지금은 주민센터를 방문 하셔야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미리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고 방문하면 더 간편한 절차로 방문하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거에요.



전입신고는 민원24라는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민원24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민원]이라는 제목으로 아이콘들이 모여있습니다.

정말 자주찾는 민원이라 그런지 [전입신고] 아이콘이 바로 있네요.



클릭해서 계속 진행해보면 유의사항 안내부터 되어있는데요.

아마도 임대차계약 상의 문제가 가장 많아서 그런가봅니다.

유의사항을 자세히 보시면 확정일자를 꼭 받으라고 안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택임대차계약서를 지참하고 소정의 수수료를 가지고 직접 방문해야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숙지했음을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계속 진행이 되는데요.


계속 진행하려면 로그인을 하거나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받은 후 진행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이제 전입신고서를 입력하는데요.

총 3단계에 걸쳐서 작성하게 됩니다.




저는 실제 전입신고를 하지 않아서 여기까지만 안내를 해드리는데요.

3단계를 모두 작성 후 신청완료하기를 하시면 다시한번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합니다.


인터넷 전입신고는 이렇게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안내해드렸고요.

다시 한번 또 강조하지만 전입신고 하시면 반드시 확정일자를 받으셔야한다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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