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by 즈칸루하 2017. 5. 10.

요즘은 인터넷으로 여러가지 회사 업무처리나 가정의 공과금 납부 등

여러가지 일을 하는데요.

이 때 필요한게 공인인증서랍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죠.


그래서 보통 보안상 또는 편의성의 문제로 공인인증서를

USB에 옮겨서 가지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XP시절에는 이 공인인증서를 단순 복사해서 

PC에서 컴으로 또는 컴에서 PC로 옮기는 것이 가능했는데요.

윈도우7기반 10기반이 되면서 단순 복사 옮기기는 막혔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조금 더 전문적으로 아시면 인터넷을 거치지 않고

바로 복사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언급했든이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하시려면,

인터넷을 이용해서 옮길 수 있는데요.


보통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기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범 공용적으로 이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진행해볼까합니다.


위 사이트가 바로 범용적으로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검색해서 사이트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신청부터 발급, 갱신, 재발급 등을 하실 수 있답니다.

여기서 [인증서 복사] 아이콘을 선택해서 클릭해 줍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저렇게 프로그램 설치를 하라고 하는데요.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설치해야하니

설치를 해봅니다.

이미 설치하셨다면 건너띄어도 됩니다.



간단하게 설치가 끝나면, 

해당 사이트에서 [새로고침]을 한 번 하시고

다시 [인증서 복사] 메뉴를 클릭하면 된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성공입니다.

일단 저는 인증서가 없는 상태라 리스트에 선택사항이 없습니다.


이 후의 진행은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복사할 저장매체(USB에서 PC라면 하드디스크, PC에서 USB라면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하시면 완료됩니다.


사이트를 이용한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어려움을 겪고 계셨다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