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이나 택시 이용하시다보면 깜빡하고 소지품을 두고 내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다른일에 신경쓰다보면 이런 경우가 흔한데요. 저도 얼마전에 택시이용하다가 깜빡하고 물건을 두고 내렸답니다.
다행히 저는 좋은 택시기사분을 만나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 대처법을 알아두기 위해서 택시분실물센터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찾아봤습니다.
택시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다가 분실을 하셔도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하지만 서울지역 한정이니 다른 도시 분들은 오늘 포스팅 내용과 유사한 방식으로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택시분실물센터는 서울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서울시청 검색하신 후 나오는 링크로 서울시청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상단부분에 상당한 양의 메뉴들이 존재하는데요.
상단의 가장 오른쪽 메뉴가 [분야별정보] 입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아래그림처럼 소매뉴가 확장되는데요. [교통] 메뉴가 눈에 들어오실겁니다.
클릭해서 이동하면 교통관련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번에는 오른쪽 메뉴를 보시면 [신청 조회 서비스] 메뉴를 모아 놓은 것이 보입니다.
자세히보면 [분실물센터이용안]이라고 되어있는게 있는데 아마도 안내의 내자가 잘린 듯하네요.
신경쓰지마시고 클릭해서 이용해줍니다.
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분실물센터가 나오는데요.
크게 습득물 등록과 분실물 등록이 있습니다.
처음에 보여지는게 습득물리스트가 있는데요. 아마도 지하철이나 버스, 택시 등 종사자분들이 분실물 취득 후에 습득정보를 올려 두시는 모양입니다.
여기에 날짜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고 내용물을 검색으로 조회해서 찾아볼 수도 있으니, 택시나 대중교통 이용시 분실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검색해서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용절차에 보니 센터 전화번호가 있어서 혹시나하는 마음에 캡처해서 함께 올려둡니다.
검색이 어려우신 분은 여기 전화번호로 전화하셔서 안내받으셔도 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