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사용하시다보면 정말 번거로운 작업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바로 듬성듬성 이가 나간 듯한 셀을 지워야 할 때 입니다.
표가 생각보다 적은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면 하나씩 하나씩 선택해서 삭제를 해주면 되는데요.
리스트의 양이 많다면 이것이 쉬운일이 아니게 됩니다.
오늘은 간단한 단축키와 옵션을 가지고 더 간단하게 엑셀 공백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제가 있어야겠죠?
예제에서 사용되는 엑셀 버전은 2007입니다. 상위 버전의 엑셀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니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간단한 예제죠? 순서대로 숫자가 적혀있는데요.
보시면 중간에 공백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공백 제거를 해볼텐데요. 물론 눈에 보이는 공백이 2개 뿐이라서 하나씩 지우면 될 것 같지만
리스트가 길어진다면 상당히 고달픈 작업이 됩니다.
엑셀 공백 제거 방법입니다. 우선 제거할 공백이 포함된 표 전체를 드래그해서 선택해 줍니다.
이 후 단축키로 [이동] 창을 열겁니다.
F5 또는 Ctrl + G
단축키는 위와 같습니다.
단축키를 입력하시면 위 그림처럼 [이동] 창이 뜹니다.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한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동 옵션] 다이얼로그가 뜨는데요.
빈 셀이라고 보이시죠? 역시나 빨간펜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 곳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창이 닫히면서 아래와 같이 됩니다.
자세히 보셔야 아시겠지만 빈 셀(공백)이 있는 칸이 선택되어져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셀들이 선택되었으니 삭제를 할 차례입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나오는 [삭제]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를 해줍니다.
깔끔하게 공백 제거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알아두면 엑셀 문서 작업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단축키를 이용한 공백 제거 팁입니다.
댓글